증산도란 입문입도 소책자무료신청
도장안내 진리서적 묻고답하기


     

도공은 천지의 춤이다.

도공은 천지의 춤이다. 리듬을 넣어 천지의 춤을 추면서 천지의 노래, 하나님의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하나님의 조화기운을 받으려면 딴 생각을 하면 안 된다. 순수한 열망으로, 저 초목처럼 그냥 대자연의 한 존재로서 읽는 것이다. 그러면서 팔을 털든지, 두들기든지 하고, 일어서서 해도 좋다. 그렇게 해서 내가 없어져야 한다. 내가 없어..

모든 성자들의 꿈을 이루어주시는

증산 상제님 문화는 인간의 새 문화다. 지금까지는 모두가 옛이야기이고 증산도는 인류사의 새로운 이야기다. 무조건 새로 배워야 한다. 선천 문화에서 그동안 정성껏 누구를 섬겼어도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나의 스승이라 하여 따르리라” 하신 그 말씀처럼 모든 성자들의 꿈을 이루어주시는 바로 ‘그 한 분’으로 상제님이 오신 것이다. - 도기 1..

증산도는 종교가 아니다

증산도는 종교가 아니다. 증산도는 무극대도다. 증산도는 가을 문화다. 앞으로 이루어질 희망의 새 역사, 백 가지, 천 가지 성공의 열쇠를 우리 상제님 태을랑들이 다 쥐고 있다. 태을랑은 우주사의 중심이다. 인류 새 역사의 중심이다. 새 역사의 주인이다. 머잖은 통일문화의 유일한 주인공이다. - 도기 146년 8월 7일 종도사님 도훈

내 생명의 뿌리로 환원하는 주문, 태을주

태을주 주문에 ‘태을천’이 나오는데, 그 태을천의 주체가 누구냐 하면 바로 상원군(上元君)님이시다. 상제님은 우주의 주재자, 우주의 통치자이시고, 상원군님은 전 인류의 조상이시다. 지금은 원시(原始)로 반본(返本)하는 가을철이다. 초목도 정기를 비산(飛散), 흩어버리면 죽어버리지 않는가. 해서 가을철에 가서는 그 진액을 전부 뿌리로 내려 보낸다. 그러다..

하기만 하면 다 할 수가 있다.

불위야不爲也연정 비불능非不能이다. 하지 않아서 못 하는 것이지, 해서 안 되는 것이 아니다. 능력이 없는 게 아니다. 하기만 하면 다 할 수가 있다. - 도기 136년 11월 9일 태상종도사님 도훈

TV증산도
더보기  
  • 300배례를 하면서 변화된 몸

    대구수성도장 박OO 도생님 저는 자동차 사고로 골반 엉덩이 부위가 틀어져서 통증이 있고, 목과 어깨 등 안 아픈 곳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고지혈증, 지방간, 면역력 저하, 높은 항산화 수치와 역류성 식도염에 염증 수치가 높았고, 여기에 수족냉증과 만성피로 증세에 시달렸으며 눈이 침침하고 저녁이 되면 너무 아파서 참 힘든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중 5월 13일..

  • 상제님과 선령신들이 내려다보셔

    안양만안도장 오00 도생님도장에서 저녁에 혼자 도공 수행을 하던 중 돌아가신 할머니가 보였습니다. 곁에서 머리를 쓰다듬어 주시며 "잘한다. 더 열심히 해라. 너희 아빠도 신앙을 같이 할 수 있도록 네가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감사한 마음과 죄송한 마음에 가슴이 메어 와 한없이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포항대신도장 박00 도생님작년에 형부가 암..

  • 주문으로 환桓이 된 사람들

    태고시대는 황금시대태곳적 황금시절 인류는 하늘, 땅의 광명을 생활 속에서 체험하며 살았습니다. 그들은 대자연과 신의 세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신령스런 삶을 살았습니다. 정보와 지식의 양은 지금 사람들에 미치지 못하지만 오히려 그들은 세상과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과 사물의 본질을 꿰뚫는 혜안이 있었습니다. 서양의 고대 문명 연구가들은 인류 역사의 초기를 황금..

더보기
더보기

도기 147년 (2017년) 12월 22일 동지대치성과 4차 도전강해 콘서트 스케치 어둠을 밝히는 동지등燈에 사랑하는 가족과 살릴 生 포교 대상자의 이름을 적어서 기원합니다. 무술년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상제님 품으로 인도할 수 있도록 해주옵소서 동지등 아래에서 동지등에 적힌 이름을 확인하는 가족 동지맞이 신앙작품 전시회에서 148년 무술년을 여는 동지대치성 간절한 기도와 염원을 담아.. 동지대치성 증산도의 미래 초립동 종도사님의 도전강해 콘서트 도장 단체 사진 행사가 끝나고.. [촬영: 월간개벽 윤덕현 기자] 개천가요제 천부경(박찬규) STB 상생방송 @@AUDIO[/files/audio/gaechon/[개천가요제 동요3위] 천부경(박찬규).mp3]@@

§ 제96주 태상종도사님 성탄치성 봉행 §1. 일시 : 도기 147년(2017년) 음력 6월 16일, 양력 8월 7일(월) 20:00~21:50 장소 : 태전 증산도교육문화회관 태을궁*저녁 8시 정시에 치성이 봉행될 예정입니다. 태을궁으로 참석하시는 도생님들께서는 저녁 7:30까지 태을궁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방송을 통해 전국 도장에서 치성을 함께 봉행합니다. 치성 후 태상종도사님의 도훈 말씀(VOD 영상)을 받듭니다.3. 태전, 충남, 충북, 전북 지역의 도생님들과 전국 도장 책임자는 태을궁으로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 복장은 깔끔한 수도복 또는 정장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제96주 태상종도사님 성탄절을 맞아, 상제님 진리를 지구촌 인류에게 전해 주신태상종도사님의 은혜를 기리며 경건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정성 수행과 기도를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도기 147년 6월 25일 '도전문화를 여는 정유년 천지보은 대천제'가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에서 열렸습니다.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전국에서 모여든 태을랑과 일반인 참석자들대천제를 여는 길놀이태을궁 로비<태을랑 도록> 창간호 발행비나리 공연풍물놀이드디어 안경전 종도사님의 <도전 콘서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종도사님 도훈을 경청하는 태을랑태을궁 1,2층이 모두 찼네요 :)태을궁 로비에서 도훈을 받드는 태을랑종도사님 도훈을 기록하는 태을랑태을궁 2층에서 본 모습.외국인 참가자에게 통역을 해주는 태을랑도전 콘서트가 끝나고 대천제가 시작되었습니다.천지조화 태을주 합송인류의 희망, 어포 도생님의 간절한 기도와 주송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태을랑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태을랑누가 누가 더 이쁠까요? "사람은 볼수록 정이 드는 것이니 참으로 꽃 중에는 인간꽃이 제일이니라." [도전道典 2:117:6]정말 뜻 깊고 소중한 <도전 콘서트>와 <천지보은 대천제> 였습니다! 전국의 태을랑님들 다음에 또 만나요 :) (촬영: 월간 개벽 윤덕현 기자)

'태을주 캐논'@@AUDIO[/files/audio/태을주캐논.mp3]@@전주 전북 보은!상제님 성령 잉태지를 배경으로시루산 정상에서 종도사님 도훈을 받들며전북 전남입니다. ^^숙구지에서 단체 사진상제님 성부성모님 묘소숙구지(현재 화호리) 안내판 동학혁명 기념탑상제님 외가 서산리의 '서산사유허비'이곳은 어디 일까요?숙구지에서 단체 사진시루산 정상에서 보이는 풍경숙구지 안내판즐거운 점심시간!숙구지 일본인 구마모토의 쌀 창고-이곳이 숙구지 '잠자는 개' 형상의 입에 해당하는 곳이랍니다.행복한 가족 샷시루산에서 어포도생님들과 다양한 표정의 어포 도생님들성지순례 길을 걸으며

'태을주 캐논' @@AUDIO[/files/audio/태을주캐논.mp3]@@ 영화배우 같은 임수호사님의 워킹 시루산에서 101조 시루산에서 브이 숙구지에서 미소가 이쁜 아이 도생님 ^^ 미소가 아름다운 그대는 태을랑! 상제님 조모님 묘소에서 만석보 혁파 선정비 안내문을 보세요 시루산에서 어포 도생님들 서산리 상제님 성령 잉태지입니다. 저쪽을 봐야하나 카메라를 봐야하나 남원 도장 송사또님 우리 청포라구요! 누가 청포가 아닐까요? 경호원 포스 상제님 조모님 묘소에서 읍배 시루산에서 다함께 브이 상제님께서 수행하셨던 호둔바위 단체 사진 의료 봉사중입니다. ^^ 덕천초등학교에서 '빛나는 데로 가자' 서울지역 대포 도생님들

<오늘의 도전성구> (291)
  • 시속에 화복禍福이라 이르나니, 이는 복보다 화가 먼저 이름을 말함이로다. (증산도道典 9:2:3)

  태을주